검색열기 전체메뉴

소상공인지식배움터 -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

자주묻는질문

자주 질문해주시는 내용을 모아 보다 편리하게 궁금증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.

  • 대답A

    안녕하세요. 소상공인 지식배움터입니다.
    보통의 경우 개인 PC의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인터넷 옵션 초기화와 브라우저를 업데이트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    이후로도 동영상 시청에 지속적인 문제가 발생하신다면 헬프데스크(1644-5302)를 통해 문의 주시기를 바랍니다.

  • 대답A

    안녕하세요. 소상공인 지식배움터입니다.
    동영상이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는다면, 모바일 기기 혹은 네트워크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. 아래의 방법들을 진행해 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.
    1. 브라우저 앱 재실행
    2. 네트워크 연결 상태 확인
    3. 브라우저 앱 설정 초기화 혹은 재설치
    이후로도 동영상 시청에 지속적인 문제가 발생하신다면 헬프데스크(1644-5302)를 통해 문의 주시기를 바랍니다.

  • 대답A

    수강신청을 하신 후 나의강의실 > 학습현황 > 학습중인 과정 에서 신청내용을 확인하시고 학습을 진행하면 됩니다.

  • 대답A

    기관회원은 학습 및 수료증 발부가 불가 하므로, 개인회원으로 가입 후 이용을 해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대답A

    1 .IE8 버전 : 도구 - 인터넷옵션 - 고급 - 인쇄 - 배경 및 이미지 인쇄 체크
    2. IE10 버전 : 파일 - 페이지설정 - 배경색 및 이미지 인쇄 체크
    위와 같은 설정 후 F5번 눌러주신 후 프린트 해주시면 됩니다.

  • 대답A

    선정이 되시면 직접 취소를 하실 수 없습니다.
    신청하신 교육기관으로 전화하셔서 신청하신 교육의 취소의사를 말씀드리고 취소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대답A

    수료증출력은 온라인교육의 경우 학습완료 후 즉시 출력할 수 있습니다. 현장교육의 경우는 학습완료 후 교육기관으로 부터 학습완료 통보를 받아야 하므로 2~3일 후 출력이 가능합니다.

  • 대답A

    먼저 로그인 후 나의강의실 > 학습현황 > 학습중인 과정에서 학습신청이 되었는지 확인하시고, [학습하기]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. 그래도 학습이 안 될 경우 전화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
  • 대답A

    싸이렌24 (siren24, 실명인증기관) 1577-1006 으로 전화주셔서 개명한 이름 등록 신청 → 증빙서류를 Fax 로 보냄 → 개명이름 등록 처리 완료 후 지식배움터 로그인 → 오른쪽 상단 개인정보 수정 → 개명신청 클릭하셔서 수정하시면 됩니다.